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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02-6952-0029 평일 09:30~17:3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CS블랙홀, 블랙 컨슈머에 대비하라

강사소개
샘플강의 수강신청
환급여부 환급과정 훈련기간 30일 (16시간)
복습기간 학습종료일로부터 6개월 신청기간 [일정표]
1일학습
제한차시
8차시 학습시간 16시간
교육비 60,800 학습방법 html+flash+vod
학습정원 200 명 난 이 도 초급
수강료 60,800 원 우선지원환급액 60,800 원
대기업 1000명 미만 환급액 48,640 원 대기업 1000명 이상 환급액 30,400 원

강좌소개

블랙 컨슈머는 기업에 피해를 줄 목적으로 자작극을 벌이거나 과도한 보상금을 요구하는 사람으로
때로는 기업의 성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블랙 컨슈머는 일반 고객과 다른 대응 전략이 필요하며,
대응 전략 마련을 위해서는 블랙 컨슈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다.
본 과정은 블랙 컨슈머의 특징과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유형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공하는 최초의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고객담당자 및 기업에서 실무에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강의목표

• 블랙 컨슈머의 특징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발생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 블랙 컨슈머에 유형에 따른 블랙 컨슈머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다.
• 업종의 특징에 따른 서비스 유형과 각 분야의 블랙 컨슈머 대응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 CS 관련 부서의 임직원

강사소개

내용전문가 이승훈
경력 및 소속 • 북스페이스
학력 및 전공 • 한양대학교 공학사
• 한양대대학원 금속재료 공학(석사)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유의사항 :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가능
구분 수료기준
진도율 8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10점) + 평가시험(90점) 합계 : 60점 이상
상세수료기준
    1)수료 기준 : 진도율 80%이상 진행단계평가(10점) + 평가시험(90점) 60점 이상
    2)평가 응시 조건
      -진행단계평가는 출석 50% 이상, 평가시험은 출석 80%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능.
      -선다형,서술형 모두 응답하셔야 최종평가 제출이 가능합니다.
      -모사답안처리기준
         : 100% ~9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0점 처리
         : 8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8점 감점
         : 7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7점 감점
         : 5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5점 감점
    3)진도율TIP
      -학습진도율은 기본적으로 해당 과정(학습 콘텐츠)의 차시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각 차시별 "페이지별로 반드시" 학습을
       진행하셔야 출석율이 100% 인정이 됩니다.
      -다음 차시는 이전 차시를 완료 했을시 열립니다.
       이점 유의하여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학습목차

제1장 CS블랙홀, 블랙 컨슈머에 대비하라
1 블랙 컨슈머란 무엇인가 54 분
2 블랙 컨슈머 발생원인 51 분
3 블랙 컨슈머의 위험성_감정노동 스트레스 29 분
4 블랙 컨슈머 구별하는 법 36 분
5 블로그와 SNS를 악용하는 블랙 컨슈머 32 분
6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40 분
7 고객 불만 발생 예측 32 분
8 블랙 컨슈머 대응 매뉴얼 작성법 33 분
9 기업의 문제해결 역량강화 33 분
10 블랙 컨슈머의 법적 대응 사례 30 분
11 민사적 대응과 민사소송 절차 48 분
12 형사적 대응 31 분
13 형사소송 절차 33 분
14 산업별 적용 : 식품, 제조업 31 분
15 산업별 적용 : 서비스, 백화점, 금융 33 분
16 산업별 적용 : 온라인 쇼핑몰, 병원 33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