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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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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02-6952-0029 평일 09:30~17:3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병원코디네이터

강사소개
샘플강의 수강신청
환급여부 환급과정 훈련기간 30일 (25시간)
복습기간 학습종료일로부터 6개월 신청기간 [일정표]
1일학습
제한차시
8차시 학습시간 25시간
교육비 95,000 원 학습방법 html+flash+vod
학습정원 200명 난 이 도 초급
수강료 95,000 원 우선지원환급액 95,000 원
대기업 1000명 미만 환급액 76,080 원 대기업 1000명 이상 환급액 47,500 원

강좌소개

21C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

강좌목표

•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 홍보 등의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다.
•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이해 할 수 있다.
• 환자 및 병원의 감염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

학습대상

• 의료기관에서 기본적인 업무가 필요한 종사자

강사소개

내용전문가 양순주
경력 및 소속 • 가천길대학(외래교수)
• 인하대병원(고객관리, CS강사)
• 마코스아카데미(강사)
학력 및 전공 • 가천의과대학교 병원경영학 석사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유의사항 :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가능
구분 수료기준
진도율 8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10점) + 평가시험(90점) 합계 : 60점 이상
상세수료기준
    1)수료 기준 : 진도율 80%이상 진행단계평가(10점) + 평가시험(90점) 60점 이상
    2)평가 응시 조건
      -진행단계평가는 출석 50% 이상, 평가시험은 출석 80%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능.
      -선다형,서술형 모두 응답하셔야 최종평가 제출이 가능합니다.
      -모사답안처리기준
         : 100% ~9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0점 처리
         : 8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8점 감점
         : 7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7점 감점
         : 5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5점 감점
    3)진도율TIP
      -학습진도율은 기본적으로 해당 과정(학습 콘텐츠)의 차시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각 차시별 "페이지별로 반드시" 학습을
       진행하셔야 출석율이 100% 인정이 됩니다.
      -다음 차시는 이전 차시를 완료 했을시 열립니다.
       이점 유의하여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학습목차

차시 내용 시간
1 고객만족 경영관리
2 병원 코디네이터 제도
3 의료인의 이미지 관리
4 서비스 행동 관리 [인사, 표정]
5 서비스 행동 관리 [복장, 자세, 서비스 스킬]
6 내부 고객 관리
7 병원 소통 관리
8 고객 상담 실무 관리
9 고객 유형별 맞춤관리
10 고객불만 이야기
11 고객접점관리
12 의료이용도조사 및 병원감염
13 고객경험관리 이야기
14 직원교육 실무 [성인교육]
15 직원교육 실무 [강의]
16 병원 조직 활성화
17 병원 감염과 감염관리
18 감염관리 이야기
19 병원환경관리
20 병원 CRM
21 서비스 품질평가 모니터링
22 자기 관리 및 병원환경관리
23 QI 활동의 개념
24 QI와 고객만족도의 상관성
25 QI 활동의 실제 [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