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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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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02-6952-0029 평일 09:30~17:3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병원성공의 필수 질 관리(QI-기초)

강사소개
샘플강의 수강신청
환급여부 환급과정 훈련기간 30일 (16시간)
복습기간 학습종료일로부터 6개월 신청기간 [일정표]
1일학습
제한차시
8차시 학습시간 16시간
교육비 60,800 원 학습방법 html+flash+vod
학습정원 200 명 난 이 도 초급
수강료 60,800 원 우선지원환급액 60,800 원
대기업 1000명 미만 환급액 48,640 원 대기업 1000명 이상 환급액 30,400 원

강좌소개

건강과 의료가 국민의 주요 관심사가 되면서 최적의 질 관리를 위해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은 의료기관에서 매우 중요한 목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병원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의 질적, 내재적 향상 및 지속가능성을 위해 모든 병원에 있어 질 관리 활동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질 관리 활동을 함으로써 고객만족 및 고객불만을 파악하고 고객을 유형별로 맞춤관리 할 수 있으며 고객상담실무관리를 통해 병원조직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강좌목표

• 병원의 모든 직원이 질관리가 의료의 질 향상과 병원경영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 QI의 기본개념, 활동단계 등 전반적인 사항을 알고, QI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고객만족도와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한 QI활동에 대해 알고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 QI를 저해하는 요소들에 대해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의료기관 종사자

강사소개

내용전문가 양순주
경력 및 소속 • 가천길대학(외래교수)
• 인하대병원(고객관리, CS강사)
• 마코스아카데미(강사)
학력 및 전공 • 가천의과대학교 병원경영학 석사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유의사항 :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가능
구분 수료기준
진도율 8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10점) + 평가시험(90점) 합계 : 60점 이상
상세수료기준
    1)수료 기준 : 진도율 80%이상 진행단계평가(10점) + 평가시험(90점) 60점 이상
    2)평가 응시 조건
      -진행단계평가는 출석 50% 이상, 평가시험은 출석 80% 이상이 되어야 응시가능.
      -선다형,서술형 모두 응답하셔야 최종평가 제출이 가능합니다.
      -모사답안처리기준
         : 100% ~9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0점 처리
         : 8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8점 감점
         : 7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7점 감점
         : 50% 이상 같은 경우 해당 문항 5점 감점
    3)진도율TIP
      -학습진도율은 기본적으로 해당 과정(학습 콘텐츠)의 차시별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각 차시별 "페이지별로 반드시" 학습을
       진행하셔야 출석율이 100% 인정이 됩니다.
      -다음 차시는 이전 차시를 완료 했을시 열립니다.
       이점 유의하여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학습목차

차시 내용 시간
1 QI 활동의 개념
2 QI 활동의 필요성
3 QI의 구성 및 저해요소
4 QI의 활동 단계
5 QI 활동의 도구와 방안
6 QI를 위한 의사소통
7 QI 전담조직 운영 및 사례
8 QI와 고객만족도의 상관성
9 의료 위험관리와 QI
10 임상진료의 QI
11 의료시스템과 QI 활동
12 의료이용도조사 및 병원감염
13 환자 안전
14 지표 관리 체계
15 부서 질 향상 활동
16 QI 활동의 실제 [경진대회]